‘사람의 가치, 우리 같이’ 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7.08.3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군산장애인 인권영화제 개막
▲ 장애인인권영화제
[임순남타임즈] 군산시장애인가족지원인권센터가 ‘사람의 가치, 우리 같이’를 주제로 제3회 군산장애인 인권영화제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3일부터 은파물빛다리광장에서 개막식과 개막작 상영을 시작으로 오는 9월 4일과 9월 5일에는 군산어린이공연장(구 KBS방송국)에서 장애인 인권영화를 상영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이번 영화제는 전체 영화를 무료로 상영하며 오는 9월 3일 개막작인 ‘엘리베이터’ 상영시에는 작품의 감독이자 가수인 강원래 씨가 감독과의 대화 시간을 펼쳐 군산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며,

오는 9월 4일에는 청각장애인 가족의 생활을 다룬 영화 ‘미라클 벨리에’를 포함한 총 5편의 영화가 상영되고 오는 9월 5일은 정신 장애인들을 소재로 한 ‘위 캔 두 댓!’을 비롯한 5편의 영화를 만날 수 있다.

영화제를 통해 소개될 총 11편의 영화들은 장애인 시설의 거주자와 이용자들이 어려운 환경을 헤쳐 나가는 이야기를 관람객들에게 들려주며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마음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승복 센터장은 “올해에도 좋은 영화들이 영화제를 통해 만나게 됐다”며, “영화제의 다양한 영화들 감상하며 지역사회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교류 장애를 해소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