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가득한 남원으로 가족봄나들이 떠나요~"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5.04.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시설사업소 “명품관광지 조성 팔걷었다"

남원시 시설사업소(이하 시설사업소)가 명품관광지 조성 팔을 걷었다. 광한루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여 다시 찾고싶은 관광지로 만들기 위해서다. 이를위해 시설사업소가 올해 추진하는 다양한 볼거리를 정리해본다.

 
<1>광한루원에 포토존 조성
남원시는 오는 5~6월 가정의 달과 10월~11월 추억거리를 만들어주기 위해 춘향과 이도령의 사랑을 주제로 한 러브하트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아기사슴존 등 포토존을 설치했다.

광한루원 경내에는 아기 장미, 팬지, 샐비어 등 봄꽃 1,500그루를 심어 관광객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또한, 광한루원, 관광단지, 초화원 등 5만여㎡에 이르는 관광지 일대에 대해 환경작업을 끝내고 시민·관광객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단장했다.

시설사업소 담당자는“가정의 달을 맞아 광한루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아름다운 추억도 남기고 가족 간 사랑을 돈독히 하는 기회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광한루원 야외음악회
광한루원에서 야외음악회가 4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열린다.

국립민속국악원 주관으로 완월정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국악 및 판소리 공연과 함께 관광객 판소리 따라하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3>전통혼례식 및 재현
전통혼례식 및 재현행사가 4~6월, 9~10월 매주 토요일 펼쳐진다. 남원 관광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월매집에서 전통혼례 재현 이벤트 및 희망신청자 전통혼례가 열린다.

<4>신관사또 부임행차 행렬
신관사또 부임행차 행렬이 4~5월, 9~10월 매주 토·일요일 펼쳐진다. 남원 관광발전협의회 주관으로 남원관광지 출발 ⇒ 행렬 ⇒ 광한루원까지 이어진다. 또한 가장행렬 및 퓨전 마당극 형태의 공연도 겉들인다.

<5>한옥자원 활용 상설 공연(광한루연가 춘향)
한옥자원 활용 상설 공연으로 광한루연가 춘향이 펼쳐진다. 문화관광과 주관으로 5~10월 매주 토요일 광한루원서 열린다. 한옥자원 활용 창극 및 뮤지컬 공연이 주로 펼쳐진다.

<6>문화도시 사업 상설 공연(광한루의 오후)
문화도시 사업 상설 공연‘광한루의 오후’도 9~10월 매주 금요일 열린다. 문화관광과 주관으로 광한루원서 전통음악의 향연이 펼쳐진다.

<7>무료가훈써주기 및 붓글씨 체험
무료가훈써주기 및 붓글씨 체험이 4 ~ 10월 매월 셋째주 일요일 이은서예관 조간으로 완월정에서 관광객 중 가훈신청자에게 무료가훈 써주기 및 붓글씨 체험이 이뤄진다.

 
<8>춘향·이도령 마스코트
춘향·이도령 마스코트를 5월, 10월 광한루원 경내 일원서 춘향과 이도령의 모형 인형을 쓰고 광한루원 경내에서 관광객 안내 및 사진(기념)촬영을 제공한다.

<9>춘향제 관련 사진작품 전시
춘향제 관련 사진작품 전시를 10 ~ 11월 사진작가협회 남원시지부 도움으로 춘향관에서 펼친다.

<10>행운의 입장객 환영이벤트
행운의 입장객 환영이벤트를 1~12월 광한루원 경내에서 10, 30, 50, 70, 90만번째 광한루원 입장객에게 기념촬영권, 꽃다발, 및 춘향테마파크, 항공우주천문대 무료 관람권을 증정한다. 특히 100반번째는 입장객 도달시 행사도 추진할 예정이다.

<11>전통민속놀이 체험
전통민속놀이 체험을 연중 광한루원 경내에서 제기차기, 투호던지기, 널뛰기, 곤장체험 등 관광객들에게 체험과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12>사랑의 동전 던기기
춘향과 이도령 상 앞에 있는 항아리에 동전을 넣으면 사랑가가 흘러나오는 사랑의 동전 던기기를 연중 월매집에서 실시한다.
<13>춘향 그네뛰기
춘향 그네뛰기를 연중 광한루원 경내에서 관광객들에게 그네뛰기 체험장소를 제공한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천체관측 특별프로그램 시범운영
             오 진 관
남원시 시설사업소(소장 오진관)는 4월부터 6월까지 남원항공우주천문대에서‘사랑愛도시 남원! 별보기 좋은 천문대 NO.1(남원)'이라는 주제로 천체관측 특별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석달 동안 매달 둘째주와 넷째 주 토요일 밤 9시부터 자정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사업소는 봄철을 맞아 광한루원과 춘향테마파크 등 인근의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이 크게늘 것으로 보고 이들이 늦은 시간에도 천체를 관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업소는 반응이 좋으면 7월 이후에도 연장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업소 측은 이 프로그램이 전국에서 유일한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남원 관광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전화예약을 통해할 수 있다.

천문대는 전북 서남권의 대표적인 과학관으로 다양한 천체를 관측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문의) 남원시 시설사업소 (063)620-8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