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문화원 제15대 김주완 원장 취임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8.04.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임기간 문화원 건립의 청사진 마련하겠다
 

남원문화원 제15대 김주완 원장 취임식이 이용호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강복대 남원부시장, 양희재 남원시의회 부의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원문화예술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취임하는 김주완 원장은 “사회가 고령화시대에 ‘생각이 젊은 문화원’을 만들기 위해 젊은 회원들의 확충하고 활동범위를 넓혀 신구의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생각들을 담아내는 문화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문화원’이 되도록 문화단체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하는 문화원으로서 열린 공간 시민이면 누구나 문화원을 쉽게 접근하고 다양한 문화서비스와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한 문화원 사업 대부분이 남원시 예산으로 추진되는 만큼 시민이 원하는 사업을 발굴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여 남원발전에 상호협력 관계를 돈독히 하여 남원시가 추진하는 여러 사업 중 문화원이 수행 할 수 있는 사업은 문화원이 적극 추진해 남원시 행정의 부담을 줄여 나가도록 ‘행정과 소통하는 문화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특히 남원문화원의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인 독립원사 건립에 있어 지역의 뜻있는 인사로부터 원사 부지를 기증받은 만큼 재임기간 동안 문화원 원사 건립의 청사진을 마련하고 시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시민을 위한 문화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에 취임한 김주완 남원문화원장은 전북대학교를 졸업하고 27년간 교사로 재직해오다 교장으로 퇴임하고 전라북도 관광해설사, 남원문화도시 추진위원, 남원문화원 부원장을 역임했습니다. 임기는 오는 2021년까지 4년간 남원문화원을 이끌게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