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과 사회적 약자 위한 정책수행 최우선”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8.05.2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용구 남원 제2선거구 도의원 후보

“남원 발전 위해 발로뛰는 진정한 대변자 될터”
농촌체험코스 조성·청년실업해소 등 공약 밝혀
“깨끗이 일하고 주민과 소통하는 도의원 되겠다”

 

△ 이번 선거에 대한 평가와 임하는 자세는?
- 선거는 축제입니다. 네거티브 없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밝은 선거, 투명하고 거짓 없는 맑은선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지역을 위한 모든 일은 시민과 상의하고 구석구석까지 찾아가는 현장 일꾼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남원시 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진정한 시민과 도민의 대변자가 되도록 약속드리며 진심을 다해 선거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도의원의 역할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 전라북도 14개 시·군에 예산이 공정하게 편성되고, 시민과 도민을 위하여 전라북도 행정이 올바르게 행하여지고 있는지 감시와 견제를 통해 전라북도의회의 성장을 이루는데 이바지하며, 시·도민 나아가 전북의 발전을 위해 무한 봉사하고, 믿음에 보답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섬김의 정치,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수행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임위원회 활동, 조례입법, 도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 기본에 충실하여 집행부를 올바로 견제하고, 정책과 대안을 제시, 특히 우리시가 필요로 하는 예산을 집행할 수 있도록 도비와 국비 확보에 힘써야 하는 것 또한 도의원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 필승전략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십시오
- 선거의 주인공은 후보자가 아닌 유권자입니다. 주제별로 접근 방법을 세분화 하여 선거에 직접참여 방식을 적용, 남원의 주요 현안에 대해서 분과별로 전문가들과 직접 소통, 토론함으로써 해결방안을 찾을 것입니다. 예로 농업- 농민, 농업전문가, 귀촌인 등 농업에 종사하는 사람과 그 분야에 전문가 그리고 귀촌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토론함으로써 실질적 문제점을 찾아 이상적 해결방안까지 검토하여 선거공약에 적용함으로써 추 후 공약실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 연결고리 형성. 이렇듯 청년, 중장년, 노년층등 모든 유권자들이 후보의 공약과 정책에 의견을 나눔으로서 함께 만들어가는 남원정치를 실현할 것입니다.
좀 더 가깝게 좀 더 친근한 후보가 되도록 합니다.

하루 일정과 주요사업 정책 등을 sns, 블러그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단계별 그리고 순차적으로 공개함으로써 후보가 어떠한 행보를 보이는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선거에 임하고 있는지를 좀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사진, 동영상 등을 공개함으로써 나를 지지하는시민들이 가장 먼저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일과보고서, 정책보고서를 제출하는 방식의 홍보전략을 펼치겠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통한 공약 발표등의 선거 홍보가 선거캠프의 내부에서 이끌어 주는 주요 업무라면 후보자인 본인은 아직까지 농업이 주인 남원에서 직접 발로 뛰어 캠프의 공약, 정책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직접 움직일 것입니다.

선거를 함께하는 지인과 선후배들과의 지역별 관계망을 구축하고, 확대해가며 그 관계망을 통해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 듣고 기록함으로써, 직접 뛰는 후보의 이미지를 구축, 시민들과의 만남과 대화를 통해 선거에 필요한 요소들을 하나씩 만들어가고 수정해 나감으로써 남원에 필요한 요소들을 직접 찾아내어 선거 전략에 직접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타 후보에 대한 자신의 비교우위는 무엇이라 생각되는가?
- 지난 4년의 도의원으로써의 생활은 저에게 있어 배움의 순간 그리고 시민들을 대신해 앞장서는 대변인의 모습으로 완성해 갈수 있는 시간들이였습니다. 많은 지역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의 소식을 낱낱이 들을 수 있었으며, 제가 살고 있는 이곳 남원의 현실들을 잘 파악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도의회의원으로써 행정자치위원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그리고 예.결산위원회 활동등을 통해 적재적소에 쓰여야 할 예산편성 등 우리지역에 필요한 부분을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해결해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공약사항 3가지를 말씀하신다면.
1. 행복한 전북, 도정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민의 생명과 삶을 지키는 안전한 전북 만들기, 낙후된 소방시스템 개선 및 구급차 증대, 일자리만들기·청년실업해소(창업보육센터, 1인창업 활성화 추진)
진로직업체험교육 전문성 확대(청소년들의 꿈 만들기), 사람과 돈이 모이는 농촌지역 만들기,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농산물 상품화 비용 보조 확대(물류비, 포장재비 등), 4차산업혁명 교육 활성화(드론연구소 등) 운영되지 않는 공장 및 공장부지 활용방안 모색.
2. 살기 좋은 곳, 남원시 발전을 위해 약속하겠습니다.
농촌체험관광 시범 육성(농촌체험코스 조성을 통한 체험관광객 유치 등), 다양한 체험관광 유치(헬기관광, 승마, 모노레일 등), 국립문화재연구소 유치 고문서 연구소 건립, 가야유물박물관 건립, 지리산권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4차산업혁명프로그램 드론등, 화장품 산업 및 약초 재배관련, 행복 콜버스 확대 시행(농촌형 마을버스), 남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립 추진, 남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전 추진, 공유지를 활용한 세원 발군, 도시가스 조기설치 확대, 하수관거 사업
3. 자녀교육이 최우선, 남원의 교육발전에 힘쓰겠습니다.
과학교육원 분원서리 추진(4차 산업혁명대비 교육장 활용), 교육용 상하수도요금 인하안 모색, 남원교육혁신특구사업 연장.

△ 끝으로 지역 유권자에게 드릴 말씀은?
- 안녕하십니까 전북도의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기호1번 예비후보 강용구입니다. 제 10대 전라북도의회 의정생활 기간 동안 변함없는 성원과 아낌없는 사랑에 진심으로 고개 숙여 깊은 감사드립니다. 저는 남원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늘 귀 기울이며 다양한 삶의 현장에서 찾아뵙는 도의원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다시 남원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다면 이권과 청탁에 개입하지 않으며 깨끗하게 일하는 도의원, 전북 발전과 남원시 발전을 위해 앞장서며 늘 배우고 공부하는 자세로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이 그리고 항상 편하게 소통하는 도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