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 조속한 국회 통과를”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8.12.1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정책위원회,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방안 정책 토론회

남원시의회(의장 윤지홍)는 지난 11일(화)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가 주관한 바람직한 공공보건의료 인력양성 방안 정책 토론회에 참석했다.

특히 시의회는 제2차 정례회 회기중임에도 불구하고 7명의 의원이 참석하여 서남대 폐교 후 남원시민들이 받은 상실감과 지역경제의 충격 완화를 위해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의 남원 설립 당위성을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 등 참석자들에게 호소했다.

토론회에서 윤 의장은 “모든 국민이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역에 따른 의료혜택을 차별받아서는 안된다”며 “설립자의 비리로 폐교된 서남대의 의사 정원을 활용한 국립공공의료대학의 설립은 지난 4월 당정이 결정한 대로 추진되어야 함”을 촉구했다.

남원시의회는 조속한 대학 설립을 위해 80억여원의 국립공공의료대학 설립부지 매입을 위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을 지난 11월 23일 의결했다.특히 시의회는 관련 예산안을 제227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12월 14일)에서 의결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2월 5일 지리산권 7개시.군의회(남원시, 장수군, 곡성군, 구례군, 하동군, 산청군, 함양군)는 지리산권 의료취약지 공공보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국립공공의료대 설립 촉구 공동건의문을 채택하여 청와대 및 국회 4개 당 대표에 전달했다.

시의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회에서 계류중인『 국립공공보건의료대학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안』의 조속한 통과를 위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국회의원 방문 면담 등 전반적인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