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풍년기원 통수식 및 물관리 현장설명회 개최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04.24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지사장 이춘성)는 24일 남원시 보절면 도룡리에 위치한 용평저수지에서 김동규 남원부시장 등 남원시청 직원, 운영대의원, 농업인 대표, 시설관리원, 지역농업인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물관리 현장설명회 및 풍년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2019년 용평저수지 통수식을 개최했다.

남원지사는 통수식에 앞서 용․배수로에 쌓인 낙엽과 오물을 제거하고, 퇴적된 토사를 준설하는 등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점검과 정비를 완벽하게 마쳤으며, 이춘성 지사장은 “이날 통수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농업용수 공급과 모내기 등 영농활동이 시작되기 때문에 농업인들이 영농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수질개선 비전 결의문 선서를 통해 전 직원이 『맑은 물 밝은 미래』에 앞장서기로 선언하였으며, 남원시청 농정과 성월계 계장은 농업생산기반시설 관리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남원지사는 관내 수혜면적 6,117ha에 저수지 76개소, 양·배수장 21개소, 취입보 74개소, 관정등 40개소 총 211개소의 농업용수 공급 시설물과 1,165km의 용·배수로 관리를 철저히 하여 영농에 필요한 양질의 용수를 적기에 적량을 공급함으로써 남원지역 농업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