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구 위원장, (사)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07.0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강용구 위원장이 지난 1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활발한 의정활동 통한 지방자치·지역사회 발전 이바지 인정
강 위원장 “도민과 소통 통한 성실한 의정활동 수행” 약속

전라북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회 강용구 위원장(남원2)이 지난 7월 1일 (사)전국지역신문협회에서 수여하는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 위원장은 제10대 전라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농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을 거쳐, 제11대 의회에서 농산업경제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한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한 공을 인정받아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강용구 위원장은 그동안 도정 핵심사업인 삼락농정을 비롯한 산업경제 전반의 주요 현안에 대한 비판과 대안 제시를 통해 전문적 역량을 갖춘 의회를 정립하고자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아울러 도정으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편익 증진을 위해 솔선수범하고 지역 주민 편의시설 확충 및 각종 현안 문제를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해왔다.

강용구 위원장은 “지역 주민을 포함한 도민들과의 밀접한 소통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도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340여 개 지역 언론사가 가입되어 있는 단체로 매년 지역신문의 날을 맞아 사회 각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