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1년 맞은 이환주 남원시장·심민 임실군수·황숙주 순창군수, 지역발전 위한 노력 다짐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07.0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주 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시장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시민 행복한 삶, 천년남원 만들 것”

이환주 남원시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이 끊이지 않고, 고향에서 맘껏 공부하고, 좋은 일자리를 얻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천년남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시장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고, 농민들의 땀방울이 결실을 맺어 잘사는 농촌, 누구나 살고 싶은 남원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약속했다.

특히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립공공의료대학 조기개교, 지리산전기열차 도입,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사업에 힘써 남원의 미래발전을 견인하는 보배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아울러 국립공공의료대학 조기 개교를 위해 정치권에 관련법 통과를 촉구하는 한편, 남원시가 할 수 있는 밑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민선 7기 2년차를 맞이한 첫날인 지난 1일 심 군수는 군정 핵심사업 현장을 찾아 임실N치즈축제 및 임실N치즈 위상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집중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행동하는 임실군정 실현 앞장”

심 민 임실군수가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군정 핵심사업 현장점검에 적극 나서면서 ‘행동하는 임실군정’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민선 7기 2년차를 맞이한 첫날인 지난 1일 심 군수는 군정 핵심사업 현장을 찾아 임실N치즈축제 및 임실N치즈 위상강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집중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심 군수는 이날 청원 월례조회를 마무리하고, 곧바로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방문했다. 심 군수는 주요 행사가 열리는 임실치즈테마파크 내 사업현장을 찾아 일선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심 군수는 “오랜 기간 동안 프로그램 마련과 행사 준비에 많은 직원들과 주민들이 열정적으로 힘을 쏟고 있다”며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챙겨 방문객들 모두가 만족할 만한 축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숙주 순창군수가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순창군 향토회관에서 군 공무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순창 미래 100년 초석 다지겠다”

“저에게 앞으로 주어진 임기는 3년이지만 순창의 미래 100년 초석을 다진다는 마음으로 제 모든 열정을 순창에 쏟을 계획입니다.”

황숙주 순창군수가 민선 7기 1주년을 맞아 순창군 향토회관에서 군 공무원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매월 치러지는 여느 월례조회처럼 공무원만 참석해 의전을 간소화했다.

이날 황 군수는 지난 1년간의 행보를 돌아보며 군 공무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향후 순창의 미래를 위해 공무원들에게 모든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황 군수는 이율곡 선생님이 남긴 칠언고시 중에 `사향노루가 봄산을 지나가니 풀숲에서 향기가 절로 나네`라는 뜻인 사과춘산초자향(麝過春山草自香)이라는 말을 언급하며 “향기나는 순창을 꼭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