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째 쌀 목표가격 책정 못 해”
  • 우용원 기자
  • 승인 2019.11.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의원, 정부와 국회 비난·변동직불금 미지급분 즉시 지급 촉구

이용호 국회의원(남원·임실·순창)이 지난 5일 논평을 통해 2년째 국회 표류중인 ‘쌀 목표가격 재설정’에 대한 변동직불금 미지급분 즉시 지급을 촉구했다.

논평에 따르면 “농민들의 최저임금이라 할 수 있는 ‘쌀 목표가격 재설정’이 2년째 국회 표류 중인 가운데 정부와 국회의 직무유기로 연초에 지급됐어야 할 쌀 변동 직불금이 아직도 지급되지 않고 있다.

특히 이 의원은 “이는 명백한 직무유기며, 농민을 무시한 처사”라며 “정부와 국회는 지금이라도 변동직불금 기준 가격인 ‘쌀 목표가격’을 재설정해 농가에 미지급분 2533억을 연내 지급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벌써 올해 추수도 끝났는데, 정부와 국회는 여전히 농민들에게 무관심하기만 하다” 며 “연이은 태풍으로 그 어느 때보다 깊은 시름에 빠진 농가를 위해 나서기는커녕, 작년에 이미 결정했어야 할 목표가를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하고 방관해 현업 농가들이 분노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WTO 개도국 지위 포기로 향후 농업인에 대한 보조금 정책도 대폭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농업인 생계 및 농업 전반의 구조적 변화가 예상되는만큼 하루 빨리 쌀 목표가격을 결정하고 미지급분을 즉시 지급해 농가 생계안정을 도모해야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