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춘향문화회관서 '이용호의 마음' 출판기념회 10일 개최
  • 우용원 기자
  • 승인 2020.01.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의원)
(=이용호 의원)

이용호 의원(남원·임실·순창)이 오는 10일 오후 3시께 남원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이용호의 마음'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생각하고 실천하며 글쓰다’라는 부제의 '이용호의 마음'은 저자의 솔직한 삶의 모습과 함께 국회의원이 되고 나서의 마음가짐과 각오, 자세가 담겨져 있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희망하는 마음은 힘이 세다’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한다.

저서는 총 5장으로 구성됐다.

제1장 ‘살면서 얻은 작은 지혜’, 제2장 ‘더 나은 삶을 위하여’, 제3장 ‘글과 말’까지는 지난 세월에 대한 회상, 삶에 대한 이 의원의 고민의 흔적이 배어 있다.

제4장 ‘여백의 정치’에서는 국회의원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며 겪은 일화와 소회를, 제5장 ‘외부의 창’에서는 주변 사람들이 보는 이 의원의 모습을 소개했다.

선거를 앞두고 출판되는 정치인 책이 보통 사진으로 가득 채워져 개인 홍보에 역점을 두고 있는 데 반해, 이 책의 본문에는 이 의원의 사진이 단 한 장도 안 들어가 있어 눈길을 끈다.

이 의원이 글에 대한 애착이 크고, 글을 통해 독자와 소통하고 싶어 하는지를 엿보게 하는 대목이다. 

이용호 의원은 “제 마음의 일단을 이 책에 내놓았다”면서 “바쁜 연초지만 출판기념회를 통해 지역주민은 물론 많은 분들과 더 깊이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