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고령운전자, 면허증 반납하면 지역상품권 드립니다”
  • 우용원 기자
  • 승인 2020.01.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만원 상당 상품권 지급...교통사고 예방 등 안전한 교통 환경 만들기 일조 기대

전북 임실군이 군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교통사고 최소화를 위해 고령운전자 자진반납 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군은 고령운전자 중 운전면허를 자진반납하는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1회에 한해 20만원 상당의 임실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정책을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지원제도는 고령화로 인지능력과 신체능력이 떨어져 교통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고령운전자들이 운전면허를 자진반납하고, 대중교통 이용을 유도하기 위한 차원이다.

신청대상은 임실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70세 이상이며, 현재 자동차 보험 가입이 되어 있는 운전면허 자진 반납자로 임실경찰서 민원실을 통해 면허증을 반납하면 된다.

면허증 반납 후취소 결정통지서를 지참해 임실군청 경제교통과에 신청하면 1회에 한해 20만원 상당 임실사랑상품권을 지급받을 수 있다.

면허증 자진 반납 지원사업은 선착순으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가예산을 확보한 후 지원할 계획이다.

군은 고령자 운전면허증 반납제도를 통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상품권도 동시에 활성화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홍보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 지원제도를 적극 시행해 교통사고 예방 등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