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개발·경제 발전은 경채가 이루겠다”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2.15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치유농업원 조기완공·주변 관광지 연계 개발 강조
순창 장류·발효 산업, 대한민국 대표산업 육성 집중투자
임실군 반려동물산업 메카 육성 등 취약계층 복지 강화 공약
(=방경채 예비후보 사무소)
(=방경채 예비후보 사무소)

"말보다 몸으로 먼저 행동하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21대 총선 남원임실순창 선거구에 출사표를 던진 무소속 방경채 예비후보의 포부다.

그동안 남임순 선거구는 이강래, 박희승, 정상모 예비후보를 비롯한 현 국회의원인 이용호 의원 등 4명이 21대 총선에서 대결을 펼칠 모양새였지만, 방 예비후보가 등록하면서 총 5명이 뛰게 됐다. 방 예비후보는 이번이 2번째 도전으로 20대 총선에서 무소속 후보로 출마해 646표를 얻은 바 있다.

임순남타임즈는 다른 예비후보와 달리 모습을 보기 힘든 방 예비후보를 만나기 위해 연락처를 섭외하고 사무실을 방문했지만 문이 잠겨있어 서면으로 만나봤다. /편집자주

방경채 예비후보는 남원 주생 출신으로 죽동초, 남원용성중, 남원고를 졸업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경영학사를 취득했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치행정리더십 전공 석사과정 재학중, 홍조건설과 아이슈타인타워, 홍조프라자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방 예비후보는 지역에서 유능한 사업가로 통한다. 그런 그가 남원 경제발전을 위해 '경제는 경채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1대 총선에 출마했다.

다음은 방 예비후보가 남임순 지역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핵심 공약 6가지.

첫째, 남원시 치유농업원 조기 완공 및 주변 관광지 연계 개발

함양으로 이전한 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 부지에 2023년 완공 목표로 조성 예정인 국립 치유농업원의 완공시기를 앞당기겠습니다. 이와 함께 남원시에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TF팀을 만들어, 치유농업 관련 사업의 개발 및 보급을 추진하는 한편 국내 병원과 연계하여 스트레스 해소 및 치유, 재활과 관련한 치료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겠습니다. 또한 치유농업원 인근에 휴양시설을 건립하여 남원시의 관광 자원과 연계한 테마 관광 상품을 개발하겠습니다. 예산은 국립 치유농업원은 국비, 치유농업 관련 사업 및 테마관광 상품개발은 시비로 확보하겠습니다

둘째, 남원시 산업단지 내 중견기업 유치

올해 준공 예정인 사매산업단지에 대기업 자회사 또는 중견기업을 유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겠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투자 유치단에 민간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관련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입주 기업에 대한 세제 감면 등을 비롯한 인센티브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투자 유치단 확대에 따른 예산은 시비로 충당하고 인센티브 확대에 따른 추가비용 투입은 정부 및 전라북도와 협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순창군 장류 및 발효산업 투자 확대

순창군의 대표 산업인 장류 산업과 발효효소 산업을 대한민국 대표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투자를 확대하겠습니다. 순창장류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만큼, 전국적인 인지도를 쌓았으며, 발효효소 산업은 건강 먹거리 산업의 확대에 따라 점차 관심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순창군만의 특화된 산업인 장류 및 발효산업과 관련한 상품 개발과 장수산업과 연계한 국내 및 해외 시장에 대한 홍보와 판로 개척에 집중 투자가 이뤄지도록 하겠습니다. 예산은 국비를 비롯하여 도비, 군비로 확보하겠습니다.

넷째, 임실군 반려동물산업 대한민국 대표산업 육성

임실군에 2022년까지 80억 원이 투입되는 반려동물지원센터 조성과 발맞춰 임실군을 대한민국 반려동물산업 메카로 육성하겠습니다. 반려동물과 관련한 국내 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도시의 경우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흐름을 선제적으로 대처하여 반려동물 국민여가캠핑장, 반려동물 특화농공단지 조성은 물론, 반려동물 생활프로그램 개발, 반려동물 관련 산업단지 조성 등을 다른 자치단체보다 앞서 추진하겠습니다. 예산은 국비와 도비 군비를 통해 확보하겠습니다.

다섯째, 임산부 등 취약계층 택시비 및 검사비 지원

거동 불편하여 이동에 어려움을 겼고 있는 장애인 및 70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등 교통 취약계층에 대한 택시비를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교통 취약계층의 안전한 이동권을 보장하겠습니다. 취약계층에 월 20회 정도의 이용권을 발행하고 기본요금 1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임산부의 경우는 출산 때까지 각종 검사비를 지원토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자치단체 내 택시회사와 협의하고 예산은 우선 군, 시비로 시범 운영 후, 사업의 효율성을 입증한 후 국비와 도비를 통해 사업 범위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유휴농지 활용, 농촌 어르신 일자리 창출

농사기술은 있지만 투자비용이 없는 농촌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하여 지역 내 유휴 농지를 대규모로 임차하여 지역 특산품이나 제철채소 등을 재배 및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농업펀딩을 만들어 농촌 어르신들은 한해 농사를 짓고, 생산물을 판매하는 사람에게는 재배 작물을 보내주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겠습니다. 펀딩의 구성원은 안심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공급받을 수 있고, 농촌 어르신들은 오랫동안 축적해온 농업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습니다. 재원마련은 민간자본이 투입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