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곡장학회 2020학년도 장학금 수여식 가져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2.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곡장학회 남원지역 “인재 양성”으로 이어져
(재)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가 남원문화원 예술지원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장학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재)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가 남원문화원 예술지원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장학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남원의 대표적인 장학재단인 (재)수곡장학회(이사장 양해석)가 2월 22일 남원문화원 예술지원센터에서 학생, 학부모, 장학회 임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예년과는 다르게 국내외적으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장학생과 가족만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진행되었다.

이날 선발된 장학생들은 남원지역 학생 중 인성과 학업성적은 우수하나 가정형편이 어려운 24명의 학생들로 고교생 7명에게 100만원씩, 대학생 17명에게 200만원씩 총 4천1백만원의 장학증서가 수여되었다.

올해로 스므번째 펼쳐진 수곡장학회의 장학사업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인재양성의 큰 뜻을 두고 故 남강 양병식 선생께서 2001년 설립하여 현재까지 891명의 남원지역 장학생에게 9억6천4백여만원의 장학금이 수여 되었으며 이들에게 향학열을 북돋우고 향후 지역발전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남원의 교육발전을 위해 남원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지역의 교육발전에 헌신하신 선생님을 선정 매년 “남원교육대상”을 시상해 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25분의 선생님에게 “남원교육대상”을 시상하고 해외연수비 3천2백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도 83회에 걸쳐 2천3백여만원을 지원하였고 기타교육지원사업에 있어서도 3백여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양해석 이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수곡장학회 장학생이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 하며 앞으로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정진과 인격도야에 매진하여 우리고장과 국가의 동량지재로 성장해 달라는 격려와 함께 최선을 다해 수곡장학생들의 든든한 힘이 되어 줄 것임을 다짐한다"면서 "지금까지 수곡장학회와 인연을 맺은 많은 선배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일을 열심히 하고 있으며 그중에는 사법고시와 입법고시 등 각종 국가고시와 초·중·고등학교 임용고사에 합격하여 정부 부처와 사회 곳곳에서 많은능력을 발휘하고 있는바 후배 장학생 여러분들도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선배들 뒤를 이어 자랑스런 수곡인(修谷人)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