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전국유일 입식우 이차보전사업 '눈에 띄네'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3.13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여파·송아지값 설상가상 시름겪는 한우농가에 큰 보탬
민선 7기 공약사업, 고정금리 5% 중 4% 군비 지원, 소득증대 효과
임실군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추진 중인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이 코로나 여파 속 주목받는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추진 중인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이 코로나 여파 속 주목받는 정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전국에서 유일하게 추진 중인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이 코로나 여파 속 주목받는 정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입식우 보전사업은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총 이자 5%(고정금리) 중 군비 4%를 지원해 축산농가의 기반구축을 장려하기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행한 정책이다.

농가부담 1%로 축산농가의 입식우 기반확충 사업에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코로나 영향과 송아지값 상승으로 엎친데 덮친 격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은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코로나로 사람의 왕래가 더욱 끊겨 더욱 어렵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령의 영세 축산농가에는 한우가 위로가 되는 친구 역할을 해주고 있다.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은 임실군 한우농가, 특히 영세한 소규모의 어르신들의 소득증대에 효과가 큰 단비와 같은 정책이다.

게다가 최근 송아지값 상승으로 입식비용이 증가한 축산농가에 금융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임실군 번식우 기반 확충에 상당한 효과가 기대된다.

군은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으로 지역 내 많은 축산농가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업내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꼼꼼한 추진에 만전을 다할 방침이다.

특히, 청정지역 임실에서 자란 명품 임실한우를 육성해 청정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업을 더욱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한우 입식우 이차보전사업으로 송아지값 상승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청정임실에서 군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많이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임실N치즈축제를 비롯하여 지역 내 크고 작은 축제에서 임실한우는 맛과 품질면에서 명품한우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청정 임실한우를 키워내는 축산농가에 힘을 실어주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