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독특한 순창이미지’ UCC 공모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4.0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오는 5월까지 접수… 문화·관광 등 주제로 최우수작 상금 300만원
순창군 봄 영상공모전 경천 벚꽃/순창군청 제공
순창군 봄 영상공모전 경천 벚꽃/순창군청 제공

순창군이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라는 주제로 개최한 봄 영상공모전의 접수기한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공모대상은 지역과 연령에 제한없이 순창군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5월 31일까지 순창군청이나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방문(순창군청 문화관광과) 또는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순창군이 주관하며 전 세대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순창군의 이미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모바일 시장의 저변확대 및 유튜브 채널의 활성화가 되고 있는 시점에 온라인 홍보의 폭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야외 활동이 줄고 가정에서 온라인이나 tv 등의 이용시간이 대폭 늘어나며, 영상 매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어 이로 인해 공모전 출품이 대거 늘어날 것으로 군은 예측하고 있다.

공모주제는 축제, 문화예술, 관광지, 여행코스, 먹거리, 체험농장 등 순창군의 문화관광 전반에 대한 내용 및 응모자들이 직접 기획한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 등 순창군의 이미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주제면 된다.

공모작품은 2∼3분의 AVI, WMV, MP4 등 동영상 파일형태인 순수창작물로 저작권, 초상권, 상표권 등의 문제가 없어야 하며, 제출된 입상 작품의 모든 권한은 순창군청에 귀속된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그중에 최우수상 1편 300백만원, 우수상 2편 각 150만원, 장려상 2편 각 100만원, 입선작 5편 각 20만원 등 총 9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 작품은 6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다양한 행사나 홍보활동, 공식유튜브 등에서 상영하여 순창군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