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외국인 격리지 이탈 확인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4.2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무단이탈 사실 법무부 통보 예정
필통제공
필통제공

자가격리자 현장 불시점검 등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가 베트남 국적 외국인이 격리지를 이탈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주시는 지난 21일(화) 14:00경 베트남 국적 외국인(21세, 남) 불시점검 시 격리지를 이탈한 사실을 발견하고 경찰과 함께 현장 확인하여 이탈한 사실을 확인하였다. 

전북도는 전주시에 A씨의 무단이탈 사실을 전주 출입국‧외국인사무소에 통보토록 조치하였으며, 전주 출입국‧외국인사무소의 사실확인을 거쳐 법무부 이민조사과에서 관련 사실 검토 후 강제출국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도내 3번째 외국인이 이탈한 사례로 현재까지 도내 이탈자는 총 6건, 9명이 발생하였다.

전북도는 4.10(금)부터 4.17(금)까지 자가격리자 합동 불시점검을 실시하는 등 자가격리자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을 추진하고 있으며, 강화된 처벌 규정을 바탕으로 격리장소 무단이탈, 격리조치 거부 등 위반행위에 무관용의 원칙에 입각하여 이들에 대하여 엄정대응하고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내‧외국인을 불문하고 자가격리자는 격리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전파 방지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란다”라고 호소하였으며, “자가격리 규정위반시 내‧외국인 구분없이 무관용 원칙에 따라 엄중히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