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남원시, ‘비상경제 대책본부’ 구성, 경제살리기‘총력’
  • 유태용 기자
  • 승인 2020.05.04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피해 최소화, 민생 경제 활성화 목적
이환주시장 5개 대책반으로 구성, 특별대책회의 개최
전북 남원시가 코로나19에 대응 '비상경제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특별대책회의를 열고 있다./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코로나19에 대응 '비상경제 대책본부'를 구성하고 특별대책회의를 열고 있다./남원시 제공

코로나19 사태에 즈음하여 전북 남원시가 민생경제를 챙기기 위해 팔을 걷어 부쳤다.

남원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고용 및 기업안정 대책반’을 ‘비상경제 대책본부’체제로 전환해, 특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남원시에 따르면,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소강상태에 접어들면서 기존의 보건·방역 대책도 철저히 추진, 자리를 잡게 되자, 남원시는 경제 살리기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이에 남원시는 남원시장을 본부장으로 일자리기업지원반, 문화관광체육지원반, 농업지원반, 생활지원반, 건설교통지원반 등 5개 대책반으로 구성된‘비상경제 대책본부’를 운영함에 따라 코로나19 피해를 최소화하고, 민생·경제 활성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시는 4일 10시 특별 대책회의를 개최, 코로나19로 인한 민생·경제 등 사회 전반에 대한 피해현황을 점검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대책을 논의했다.

이번에 구성된 비상경제대책반은 일자리, 소상공인, 기업지원 뿐만 아니라 문화·관광, 농업, 건설교통 등 각 분야의 경제 위기상황을 전반적으로 진단하고 다양한 위기극복 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역경제 대책의 총괄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및 각양각층의 종사자들이 소외받지 않고 지원 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비상경제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및 예방대책 추진과 함께 이제는 얼어붙은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대책을 강구해야할 시기”라면서 “비상경제대책본부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들을 발굴, 적기에 시행될 수 있게 분야별 시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