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통~ 이색 악기, 비파의 매력 속으로’
  • 임순남타임즈
  • 승인 2020.06.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 비파연주자 정영범 출연
정영범
정영범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은 오는 6월 13일(토) 오후 3시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풍류마루> 공연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국내 유일의 남성 비파 연주자인 정영범이 출연해 비파산조와 창작음악 등을 선보인다.

비파는 서양식 기타와도 비슷하지만 옆으로 눕혀서 연주 하는 방식이 아닌 무릎 위에 세워 놓고 손가락으로 튕기며 연주하는 방식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이랑의 꿈’, ‘침향무’, ‘연리지’, ‘악몽’, ‘연어’, ‘이족무곡’ 등 한국 비파 음악과 중국 비파 음악을 비교 감상할 수 있는 자리로 그동안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다채롭고 이색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정영범은 동랑청소년종합예술제 국악 부문 대상(2009), 제2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 금상(2010)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아티스트로 참석해 화려한 비파 연주를 선보인 실력자이다.

비파연주자 정영범은 “그동안 비파는 산조가 없었다. 일제강점기를 거치면서 산조의 탄생과 발전을 함께 하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한갑득류 거문고산조’를 바탕으로 새롭게 음악 구성을 시도한 비파산조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선착순 100명)로 진행하며, 예약은 전화(063-620-2324)나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