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을 키우고, 미래와 만나다… SW교육 추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6.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 희망자 모집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

전라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갑식)이 2020년 상반기 소프트웨어(SW)교육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12일 연구정보원은 SW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SW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SW교육의 활성화 및 안정적인 안착을 지원하고 SW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며 학생 중심의 SW교육 교수·학습 방법 모델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 SW교육 아카데미는 애니메이션 SW 과정·노벨엔지니어링 과정·레고 SW 과정이 운영되며, 중복신청은 할 수 없으며 각 과정마다 16명을 모집하며 교육은 7월 11일·18일·25일 3회에 걸쳐 진행된다.

학부모 대상 SW교육 아카데미는 학부모 1명과 초등 저학년 자녀 1~2명이 한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7월 11일·18일·25일 세 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각 회차마다 16팀(32~48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15~17일까지 연구정보원 정보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bitly.kr/M93MaxriTk)에서 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순으로 이루어지며, 선정 여부는 오는 25일 14시 이후 정보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gift.jbedu.kr/)에서 확인하거나 개별 안내한다.

김갑식 원장은 “SW교육 아카데미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SW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기 위함”이라면서 “앞으로도 SW교육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