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과학고,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우수창업동아리 선정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6.2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사회 고도화 되면서 노인 위한 일자리 앱 필요성 기획 돋보여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0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서 우수 창업동아리에 선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전북도교육청 제공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0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서 우수 창업동아리에 선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전북도교육청 제공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가 교육부가 주최하는 2020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서 우수 창업동아리에 선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장상을 수상했다.

전라북도교육청 특성화고 직업능력강화사업 일환으로 활동하는 한국게임과학고 창업동아리는 전국 본선에 진출, 지난 22일 서울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우수동아리를 시상함으로써 학교 동아리 활성화 및 우수모델 확산을 위해 개최됐다.

학생들이 제작한 아이템은 고령화사회가 고도화 되어가면서 노인을 위한 일자리 앱의 필요성으로 기획했으며, 사용자를 배려한 보기쉬운 UI, 주목성 좋은 디자인으로 기존의 웹 사이트와는 차별성을 두어 간편하고 어디서나 사용할수 있다는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을 살려 손쉽게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제작된 앱은 지식재산권을 취득할 예정이며, 실전 창업을 위한 사업자 등록과 오픈마켓을 통해 런칭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게임과학고는 2020년 지식재산 일반 선택과목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발명·특허·지식재산에 관한 교육과 취업·창업의 역량 함양, 진로 탐색 기회의 다양화 등 지식재산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능력 배양을 위한 선도학교로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