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식품 활용 창업 지원으로 경제회복 앞당긴다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7.2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일자리 창출과 농식품 성장 '두 마리 토끼 잡기' 나서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지역농특산품을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 메뉴를 전수하는 등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에 나선다.

남원시는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또한 국제한식재단을 수행기관으로 선정해 남원 농식품, 장류, 장아찌 등 창업자가 원하는 농특산물을 반조리 식품으로 가공 유통하거나 판매장을 개설하는 형태의 창업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대표메뉴를 개발하고 예비 창업자를 모집하여 농식품 가공 기술전수, 창업컨설팅, 11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인력을 양성하고 마을기업에서 생산 가공되는 제품과 연계하여 안정적인 소득창출로 일자리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환주 시장은 이 사업에 참여하는 예비창업자와 더불어 지역 농산물 생산농가 소득 증대와, 가공과 유통 과정에서도 신규 일자리도 늘릴 수 있다, “인재양성을 통해 우리지역 농식품의 격을 높여 새로운 일자리는 물론 미식 관광객의 방문을 늘려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2019년도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국비 85백만원을 확보, 김부각을 활용한 창업자 양성과정을 통해 예비창업자 12명을 교육시켜 10명이 창업에 성공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