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름철 폭염 이겨내세요"...폭염 대책 추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8.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7개 무더위 쉼터 야외무더위쉼터 272개 지정 ‧ 운영
남원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537개 무더위 야외쉼터를 운영한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537개 무더위 야외쉼터를 운영한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자 ‘2020년 폭염피해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 여름철은 이상기후변화 등으로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폭염취약계층인 독거노인, 거동불편자 등의 특별관리 및 노인, 야외근로자 등도 수시로 휴식을 할 수 있도록 경로당, 마을회관, 주민센터 등을 대상으로 537개소 무더위 쉼터와 추가로 야외무더위쉼터 272개를 지정운영하기로 했다.

특히 시는 최근 무더위 쉼터를 정비하면서,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에어컨이 설치된 시설을 쉼터로 지정하고, 야간·주말·휴일 개방 쉼터로는 실질적 운영이 가능한 경로당과 마을회관을 중심으로 지정했다.

또한 시는 폭염 취약계층인 독거노인과 거동불편자 등을 보호하기 위해 방문건강관리 전문 인력과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지역자율방재단원 등 987명을 재난도우미로 배치하기도 했다.

이들은 폭염특보 발효 시 가정방문과 안부전화 등을 통해 폭염발생시 행동요령 안내 및 건강 체크 등을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폭염대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오는 930일까지 안전재난과장을 팀장으로 폭염 상황관리 TF팀을 운영할 계획으로, 안전재난과, 여성가족과, 남원시보건소도 동참, 각각 폭염대책 상황 총괄, 노인 보호·관리, 취약계층 방문건강관리의 업무를 담당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폭염대비를 위해 우리시에서는 무더위쉼터에 방역을 실시하는 한편, 야외무더위쉼터에 선풍기, 쿨 매트, 평상 등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예방활동으로 폭염에 적극 대응하겠다면서 더불어 손소독제 및 체온계, 방문대장도 비치, 코로나19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