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평기 의원, 남원시의회 제8대 하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9.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위원장에는 김정현 의원 선출...오는 22일부터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시작
왼쪽부터 전평기 의원, 김정현 의원
왼쪽부터 전평기 의원, 김정현 의원

전북 남원시의회 소속 전평기 의원이 제8대 하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 선출됐다. 부위원장으로는 김정현 의원으로 결정됐다.

남원시의회는 14일 제2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위운에는 김종관, 염봉섭, 김영태, 양해석, 이미선, 한명숙 의원 등을 선임했다.

선출된 전평기 위원장을 비롯한 8명으로 구성된 예결특위 위원은 오는 22일부터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시작으로 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

의회에 제출 된 이번 제2회 추경예산안의 총 규모는 기정예산 대비260여 억 원이 증액된 9,045여 억 원으로, 지난해 9월에 치러진 제2회 추경 규모가 652억 원 증액됐던 것과 비교하면 올해 국가 재정상태가 넉넉지 않음을 방증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예결특위는 국가 재정 상태를 감안하여 남원시의 예산안 심의에 더욱 치밀한 분석과 꼼꼼한 검토를 실시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9월 22일부터 치러질 예산안 심사에서는 지난 8월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의 복구 방안, 코로나_19의 재확산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회복 방안 등을 중점으로 다룰 예정이며, 무엇보다 시민의 생활 안정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전평기 위원장은 “코로나19와 수해로 우리 시민들은 이중고를 겪고 있다. 현재 우리시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음을 인지하고, 예산안 심사에 심혈을 기울이 겠다”면서 “사전 행정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예산의 편성, 목적을 벗어난 예산의 편성에 대해서는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