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임신-출산부 위한 비대면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 운영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09.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임산부 일상생활 활력증진 및 행복한 태교를 위한 비대면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임산부 일상생활 활력증진 및 행복한 태교를 위한 비대면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임산부 일상생활 활력증진 및 행복한 태교를 위한 비대면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을 운영한다. 출산용품 만들기 교실은 오는 28일부터 1023일까지 관내 임산부 75명을 대상으로 신생아 모자만들기, 메밀 베개만들기, 흑백 모빌만들기 등 총 3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네이버 카페 순창군 해피니스센터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한해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교육 대상자는 가정에서 카페에 등록된 영상물을 보고 참여할 수 있으며 직접 출산용품을 만들어봄으로써 모아 유대감을 형성하고 성취감도 안겨 줄 수 있어 코로나19시대 지친 임산부들의 삶에 행복한 홈 태교가 될 전망이다.

또한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추후 10월 임산부의 날을 맞이한 실시간 온라인 맘스앤 베이비 요리교실 및 비대면 임산부 요가 교실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임신출산부를 위한 비대면 교실 운영을 통해 감염에 취약한 임산부를 보호하고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정보 제공으로 포스트 코로나시대 지속가능한 보건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