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아영2지구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사업 공모 선정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0.12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까지 과실생산기반구축 40ha, 13억 투입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FTA기금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 공모에 응모, 전라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아영2지구가 선정 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은 과수 주산단지를 대상으로, 용수 공급, 배수로 및 경작로 정비 등 생산기반 구축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과실생산 거점지역을 육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80%가 포함된 전액 보조사업이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아영면 일원은 해발470m의 고원분지를 이루는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으로 전국 제일가는 흥부골 포도를 비롯한 고랭지 사과 등 전체농지의 30%이상이 과수원으로 조성되어 있어 과실전문생산단지 조성에 필요한 요건을 모두 갖추고 있는 지역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아영면 2지구(아곡, 봉대, 인풍)2021년부터 2022년까지 수혜면적 40ha에 총 13억원(국비 104,000만원, 시비 26,000만원)을 투입 아영면 일원에 안정적인 과수 생산기반을 구축하여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과실 주산단지로 발돋움하는 계기를 마련,

시장 경쟁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남원시 관계자는 아영면 이외에도 송동, 주생, 금지, 대강, 인월, 덕과지구 등에 본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영농활동에 필요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남원시 과수 산업 발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