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 민 임실군수 “민선7기 중점사업 반드시 완수”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1.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첫 5천억 예산시대‧ 옥정호생태관광사업 등 가시화 괄목 성과
청내방송‧임실엔TV 사회적거리두기형 청원조회, 군민의 장 시상도
심민 군수. /임실군 제공
심민 군수.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 심 민 군수는 2올해는 사상 첫 5천억 예산시대를 달성한 뜻깊은 해로서 그간 추진한 모든 사업들이 차질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력 주문했다.

심 군수는 2일 모처럼 개최된 사회적 거리두기형 청원조회에서올 한 해도 두 달 밖에 남지 않은 만큼 군정전반에 대한 총체적 점검을 통한 철저한 마무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강조했다.

이날 청원조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본청 6급 이상 직원들과 읍면장만 참석토록 하는 등 인원을 대폭 축소하고, 청내방송과 임실엔TV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또한 정부에서 제작한 '사회적 거리두기 예방 수칙' 영상을 내부 행정망을 통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심 군수는 민선 6기 임실군수로 부임할 당시만 해도 우리 군 예산은 2880억원이었는데 올해 최초로 5천억원 예산시대를 달성했다이로써 우리군 미래 100년을 위한 대도약과 옥정호 출렁다리 등 섬진강 르네상스 시대를 가시화할 수 있는 발판을 다질 수 있게 됐다고 포문을 열었다.

이어 이제 그간의 성과와 개선해야 할 부분을 면밀히 검토해 내년에는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가자새로운 국책사업 발굴과 국가예산 확보에 더욱 열정을 다해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재난안전대책본부 근무자 등 다양한 분야의 코로나19 방역 및 대응활동으로 적극 행정을 펼친 공무원들에 대한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2021년 주요업무 보고와 관련 지속가능한 미래성장동력을 창출하고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미래지향형 업무계획을 세우고, 신규 사업에 대한 국가예산확보 전략도 철저히 세워줄 것을 강조했다.

또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지역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영농지원에 적극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연말연시 소외계층 생계대책을 강화할 것과 철저한 코로나19 위기대응과 공직기강 확립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청원조회에 앞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군민을 발굴해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제39회 임실군민의 장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심 민 군수는 올 한 해 공직자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 덕에 대부분의 사업들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내년에도 민선 7기 공약사업과 옥정호 명품생태관광사업 등 7개 중점시책을 중심으로 주요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완수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