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1년 농식품기업 지원사업’대상자 공모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1.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등 6개사업 공모신청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전북도에서 추진하는 ‘2021년 농식품기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2일부터 13일까지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2021년 농식품기업 지원사업은 중소 농식품기업의 현장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및 지역농산물 사용과 연계한 식품산업을 육성하고자 2개 분야 6개 사업으로 추진된다.

대상사업으로는 농식품제조가공분야에 농식품기업 맞춤형 지원사업 소규모 식품소재 및 반가공사업 농식품기업 원료수급 안정화사업 창업식품기업 지원사업농식품기업 HACCP 컨설팅 지원사업, 농촌융복합산업분야에 수요자중심 농식품 6차산업화사업이다.

2021년 농식품기업 지원사업 대상자는 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식품기업이면 신청가능하고, 법인은 총 출자금이 1억원 이상 1년이상 운영 실적이 있어야하며, 개인 식품제조가공업의 경우 1~3년이상 운영실적, 국내(도내)농산물 사용 30~80%가 있어야 한다.

시는 사업신청 업체에 대해 서류검토, 현장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상품성, 사업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전라북도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한다. 신청 희망업체는 농촌활력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사무소 및 남원시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를 회복하고, 지역의 경제활동 다각화와 소득 고용기회를 증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지역농산물 소비확대 및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농식품기업 지원사업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