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1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1.0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국회 방문,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반영 및 지역현안사업 건의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 이환주 시장은 4일 국회를 방문하여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2021년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국회 방문은 5년 단위로 실행하는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남원시 주요도로가 반영되어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및 국토교통위원회 주요 위원을 방문하여 큰 의미를 가졌다고 전했다.

남원시는 이번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이백 ~ 운봉 국도 24호선 개량, 인월 ~ 아영 국지도 37호선 개량, 대강 ~ 대산 국도 24호선 개량, 주천 호경 ~ 고기 국지도 60호선, 정읍 ~ 남원 동부내륙권 2차로 개량 등 5개 사업을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성호(더불어민주당) 국회예산결산위원장을 비롯하여,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 최강욱(열린민주당) 국회의원 등을 만나 남원시 주요도로 확장 및 개선에 대해 건의 했다.

이밖에 남원시가 추진하는 주요현안 사업인 교정시설 건립, 가야 유곡리 두락지 고분군 경관정비, 남원읍성 종합정비, 광한루원 동문확장을 비롯하여 하수관로 정비, 재해위험저수지 정비 등 정부예산에 추가 반영할 수 있도록 이용호(무소속) 지역 국회의원, 윤준병(더불어민주당) 예결위위원 등을 만나 국회단계 추가 예산반영을 건의하였다.

이환주 시장은 마지막 국회단계까지 남원시 현안사업들이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2021년 각 부처 예산안은 11월 말까지 국회 심의단계를 거쳐 확정된다. 남원시도 국가예산 순기에 맞춰 국회단계 국비 증액 등 2021년 국가예산 확보에 차질 없도록 매진할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