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남원명품농업대학 신입생 모집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2.0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농업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육성 목표
포도반 등 4개반 12월 31일까지 모집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을 선도할 전문농업경영인육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남원명품농업대학 신입생을 오는 1231일까지 모집한다.

2021년 제12기 명품농업대학은 4개반( 포도반 25, 농산가공반 25, 스마트팜반 25, 농업기계반 25)으로 100명을 꾸리게 되며 각 과정마다 공통과목, 이론, 현장·실습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하여 집합식 이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실습하고 시연해보는 오감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편성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일정 전형을 거쳐 입학자격을 갖게 되지만 청년농업인과 귀농귀촌인, 명품농업대학 최초신청자는 가산점을 주어 입학의 문을 넓혔다.

원서교부 및 접수처는 각 읍··직할 농민상담소와 농업기술센터로 주민등록등본 및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 등의 구비서류와 함께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나 시 홈페이지 공지란을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2010년부터 시작된 남원명품농업대학은 올해로 11기까지 1,5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 남원의 명실상부한 농업교육의 요람이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성장해왔다지역농업인들이 교육을 받을수록 영농마인드가 변화되고 생산기술이 향상됨에 따라 우리 시에서는 지역농업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육과정 편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