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해상풍력 기업유치 업무협약 체결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2.1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 효성중공업, 유니슨, CS윈드, 삼강M&T 참여
도내 해상풍력발전단지에 도내에서 생산하는 기자재 우선 공급
도내 해상풍력 관련 기업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전북도 제공
/전북도 제공

 

 

전북도가 해상풍력 산업의 본격 추진과 그린뉴딜 및 해상풍력 밸류체인의 구축을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전북도는 17일 해상풍력 관련 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터빈 제작업체 등 5개 기업과 전북 해상풍력 기업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에는 송하진 전북도지사와 두산중공업, 효성중공업, 유니슨 등 터빈제작 3개 사와 CS윈드, 삼강M&T 등 타워구조물 2개 사 대표가 직접 참석했다.

전북도와 협약에 참여한 5개 기업은 전북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조성함에 있어 국산 풍력발전기의 보급 확대, 연관산업 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전북도와 관련 업체 간 협력 범위 및 역할 등을 설정하였다.

협약에 따라 전북도는 각 터빈사가 개발 중인 해상풍력 발전기의 성공적인 개발을 전제로 해당 해상풍력 발전기가 본 사업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해상풍력 부품 및 설비 제조기업의 도내 투자유치를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협약 기업들은 일정 규모의 물량이 확보되는 경우, 투자를 통해 도내 지역에서 풍력발전기를 생산할 수 있도록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참석한 기업들은 전북의 해상풍력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서 필요한 핵심 기자재인 터빈, 하부구조물, 타워 제조업체로서 도내 해상풍력 발전단지에 물량배정 확정 시 생산공장 설치 등에 투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