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대 박덕규 남원소방서장 취임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0.12.30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덕규
박덕규

신축년 새해 첫날 제18대 남원소방서장에 박덕규 소방정이 취임한다.

신임 박 서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 취임식은 생략하고 간부들과 간담회를 통해 현안 업무를 파악하고 공식 업무에 돌입할 예정이다.

박 신임 서장은 “남원 시민과 남원을 찾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남원소방서 전 직원은 '언제나 생명존중, 신속한 재난대응, 친절한 민원처리'라는 복무지침을 토대로 각종 소방업무에 최선을 다하자.”며, “소방서만의 활동이 아닌 의용소방대, 유관기관 그리고 시민과 소통을 통해 함께 만드는 안전 남원 조성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새로 부임한 박덕규 소방서장은 1996년 제9기 소방간부후보생으로 소방조직에 입문하여 무진장소방서장, 119종합상황실장, 중앙소방학교 교수, 소방방재청 구조구급과 등 소방의 주요 부서를 두루 역임했다.

특히, 박 서장은 주경야독하는 학구파로서 2018년 2월 전북대학교에서 "중앙재난관리조직의 구축 방향"이라는 논문으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박 서장은 행정 실무경험에 바탕을 둔 합리적인 업무 기획 능력과 현장 지휘통솔 능력을 겸비한 지휘관으로 소방조직 내 소통과 화합을 중시해 직원 친화력과 리더십을 두루 갖춘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전북 무주가 고향이며 가족으로는 처 허남미 여사와 슬하에 2남을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