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공동주택 지원사업 시행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1.2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주택 지원사업 2억1천만원 지원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는 관내 노후화된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조성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주택법에 의한 사용검사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단지의 공동이용시설물과 주거용 건축물의 유지보수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금은 최대 3천만원 범위 내에서 총사업비의 70% 이내로 지원된다.

남원시는 지난 2007년부터 총 214개 공동주택 단지에 3792백만원을 지원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였으며, 금년에는 21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에 시는 최근 남원시 홈페이지에 시행공고(1.18~2.8)후 읍면동을 통해 해당 공동주택 단지에 관해 홍보하고 있는 가운데, 공동주택단지로부터 지원신청을 받으면, 향후 남원시 공동주택관리지원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단지를 선정,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원하는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외벽도색, 옥외 하수도 교체, 옥상 보수, 옥외 가로등 보수, CCTV LED 등기구 교체 등으로 6월말 사업완료를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추진으로 공동주택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