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대책 촉구 결의안 채택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2.0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영업시간 단축, 점포 폐쇄 등 k-방역 적극 협력에도 큰 고통
일시적인 혜택으로 고통을 감내하기는 한계에다다랐다 판단
정부에 조세특례제한법 개정 통해 임대료 인하액의 50% 세액공제 혜택 연장 등 건의
임실군의회는 최근 제30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대책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임실군의회 제공
임실군의회는 최근 제30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대책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임실군의회 제공

 

전북 임실군의회가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대책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임실군의회는 최근 제306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에서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고통이 날로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정부와 국회는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을 조속히 개정할 것을 담은 내용의 결의문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결의문에서 군의회는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소상공인은 영업시간 단축, 점포 폐쇄 등 k-방역에 적극 협력 했음에도 희생과 헌신의 대가는 감내하기에 너무 큰 고통이라며일시적인 혜택으로 고통을 감내하기는 한계에 다다랐기에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이 합의하는 법률과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고 결의안 채택의 경위를 밝혔다.

군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임대차 보호법의 조속한 개정, 법령 개정 전까지 긴급재정명령을 통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장의 감면분 지원, 정부와 국회의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을 통해 임대료 인하액의 50% 세액공제 혜택 연장 등을 건의했다.

진남근 의장은 설 명절의 대목을 맞은 임실과 오수, 관촌 등 임실군 관내 주요 전통시장의 풍경도 예전의 호기를 기대하기 힘들 만큼 어려운 상황이라며 인구 3만의 임실군민을 대변하여 정부와 국회 차원의 소상공인 임차인을 위한 제도개선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