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 출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3.14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17일 출시 휴대폰 신청·충전도 가능… 월 50만원 구매

임실군이 소비자 편의 도모를 위해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을 출시한다.

군은 오는 17일부터 지역경제도 살리고, 부정 유통도 방지할 수 있는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을 발매한다.

지류 상품권은 판매 대행점을 방문해야 구매할 수 있지만, 카드형 상품권은 휴대폰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별도의 시간을 내어 판매 대행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고, 24시간 충전이 가능해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카드형 상품권은 10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며 사용 추이에 따라 금액을 조정할 계획이다. 카드 상품권 사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친 후 회원가입을 하면 간편하게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를 지참하여 관내 농‧축협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회원가입과 카드 신청 및 충전하면 된다.

임실사랑상품권 카드는 농협카드로 하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휴대폰), 오프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미성년자의 경우 만 14세 이상 오프라인 신청만 가능하고, 농협 창구를 방문 신청해야 가능하다. 다만, 미성년자는 직접 충전은 불가능하며 타인의 선물 받기(10만원 이내)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 발급 후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 없으며 충전(구매)금액은 지류와 카드‧모바일을 합산하여 월 5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임실사랑상품권 카드는 관내 940여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충전금액 초과나 비가맹점, 후불교통카드 사용, 관외 지역에서 사용 시에는 연결 체크카드 계좌에서 결제가 된다.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은 결제 시 현금영수증으로 자동 체크 되며 카드형 상품권을 취급하고자 하는 업소는 가맹점 등록이 되어 있고 카드 단말기가 NH농협카드 사용카드로 제휴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한다.

카드형 상품권을 취급하고자 하는 업소는 임실군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이나 읍·면사무소에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 신분증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