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오수의견관광지 제2의 전성기 ‘성큼’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3.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 착착 내년 완공, 오수 펫 추모공원 조성도 마무리
반려동물캠핑장, 농공단지 클러스터 등 순항, 한국관광공사 반려견 안심 걷기길도 선정

 

임실군 오수의견관광지 일대가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을 비롯,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집적화하는 사업을 착착 진행 중이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전망이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 오수의견관광지 일대가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을 비롯,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집적화하는 사업을 착착 진행 중이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전망이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 오수의견관광지 일대가 전국이 주목하는 반려동물 산업과 문화 중심지로2의 전성기를 맞을 전망이다.

18일 군에 따르면 오수의견관광지 부지에 반려동물지원센터 건립을 비롯,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집적화하는 사업을 착착 진행 중이다.

먼저 지난해부터 추진한 반려동물지원센터는 오수의견관광지 120,585부지에 들어서면 내년 말 완공을 앞두고 있다.

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이 시설에는 반려동물문화센터인 펫카페와 반려동물 놀이터 등은 물론 민자시설로 반려동물 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시설이 들어서면 전국적으로 많은 반려동물 가족들이 오수의견관광지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완공된 오수 펫 추모공원과 반려동물국민여가캠핑장, 반려동물특화농공단지 클러스터 등과 함께 반려 산업 전반을 선점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세계명견테마랜드까지 조성되면 전국 최초로 만들어진 의견관광지로서의 위상도 한층 공고해질 전망이다.

오수의견관광지는 현재도 많은 사람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찾는안심하고 놀 수 있는 반려동물 놀이공원으로 각광 받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관광공사가 오수의견관광지와 오수 천변을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안심 걷기길로 선정할 만큼 반려동물 관광지로서 매력을 뽐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안심 걷기길 업무협약을 체결한 군은 오는 6월 중에는 의견관광지 내에서 반려견과 함께 차박 캠핑이 가능한 관광상품 유치에 나서고 있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교육도 한창 진행 중이다.

오수면 소규모 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아카데미 교육이 지난 2월에 이어 4월에도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은 펫 뷰티션(미용)과 반려동물 장례코디네이터, 반려동물 식품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수의견관광지는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다양한 시설과 함께 특화기업 유치, 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 등 관광산업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 민 군수는 오수의견설화는 초등학교 교과서에도 나올 만큼 유명한 스토리라며 이 같은 충견 스토리를 기반해 조성된 오수의견관광지의 기능을 더욱 확대하여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반려동물의 중심지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