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코로나19 소상공인 회생 '특별금융자금' 출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3.2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도내 5개 금융기관 '보듬자금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총 55억원 특별출연, 전북신용보증재단에서 660억원 규모 보증지원
도내 소상공인 대상 매출액 감소, 임차료, 운전자금 대출 최대 5천만원
/전북도 제공
/전북도 제공

 

전라북도가 25일 송하진 도지사와 도내 5개 금융기관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위기극복, 소상공인 회생 보듬자금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폐업위기에 몰린 도내 소상공인 대상으로 맞춤형 피해지원(재난지원금)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소상공인 회생을 위한 자금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에, 전북도와 금융기관이 자금 사정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자금난을 해소하고자 힘을 모았다.

출연재원은 전북도 20, 4개 금융기관 35억원 등 총 55억원으로 전북신용보증재단에서는 660억원 규모(출연금12배수)의 보증지원을 시행하게 된다.

지원대상은 매출액 감소기업,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사업자, 임차료 납부 등 3개 분야이며, 업체당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하고 보증기간 8년으로 전북도가 3년간 2% 이자차액을 보전하여 0.5%대 내외의 저리 융자가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상환에 대한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중도상환 수수료가 면제된다.

송하진 전라지사는 “1년 이상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어 많은 소상공인들의 매출 급락과 임대료인건비 등 고정비 지출로 폐업 또는 생계절벽에 직면해있다보듬자금 금융지원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는 도내 소상공인들이 회생할 수 있는 재기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약에 참여한 금융기관 대표들은 자금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경제 활력에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마련해 지역과 상생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