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복흥청소년문화의집 및 노인교실, 지역아동센터’ 개관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4.15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체육관, 야외광장, 작은도서관 등 위치각종 행사, 배움, 공연 등 멀티문화공간 활용
/순창군 제공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이 15복흥청소년문화의 집 및 노인교실복흥온누리지역아동센터를 완공하고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황숙주 순창군수, 신용균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최영일 도의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복흥청소년문화의 집 및 노인교실은 국도비와 군비 등 총 24억원을 들여 지상 2층 연면적 798.24규모의 복합건물로 조성했다. 바로 뒤편으로는 사업비 62천만원을 들여 지상 1층 연면적 182.9규모로 지역아동센터가 들어섰다.

지역아동센터는 순창군이 세이브런칠드런에서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군이 부지를 제공하고 세이브칠드런이 직접 건축물을 지어 순창군에 기부채납하는 방식으로 완공했다.

복합시설로 조성된 청소년문화의 집 1층에는 프로그램실과 건강증진실, 휴게실 등이 구비되어 어르신들이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접할 수 있다. 2층은 청소년 공간으로 동아리활동실과 정보검색실, 음악활동실, 프로그램실 등이 조성되어 청소년들이 방과 후 언제든지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지역아동센터는 프로그램실, 상담실, 다목적실, 주방 등이 배치되어 초등생 방과 후 학습지도 뿐아니라 급식 등 다양한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조성했다.

군은 이번 3개 시설 개관으로 복흥지역 1,000여명의 아동, 청소년, 어르신 등이 문화 향유는 물론,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순창읍을 오가며 청소년시설이나 아동센터를 이용했던 복흥면 등 인근 지역 청소년과 아동들의 불편함이 사라지면서 학부모들도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청소년 및 노인시설을 직영으로 운영해 그동안 소외 받아온 주민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보장할 것이라며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지역 소통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