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오수면 오수천에 '꽃양귀비-수레국화' 활짝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5.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걷는 아름다운 꽃길 걸어요"

의견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전북 임실군

임실군 오수면의 중심을 흐르는 섬진강 상류 오수천은 꽃양귀비를 비롯한 수레국화 등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 오수면의 중심을 흐르는 섬진강 상류 오수천은 꽃양귀비를 비롯한 수레국화 등이 만개하여 아름다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임실군 제공

 

오수 의견관광지는 지난 3월 전북도와 한국관광공사 공동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우선 안심길로 선정되어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대표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전국의 관광객이 지속 방문하는 명소로 발전하고 있다.

특히, 오수면은 주민과 함께 오수 의견관광지와 인접한 오수천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기존 산책로 주변 유휴지에 지난해 양귀비와 수레국화를 대규모로 식재하고 제초작업 등의 꾸준한 관리로 현재 꽃이 만개하여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다.

오수 천변은 지난해 여름 집중호우로 산책로 일부가 유실되어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지역 주민과 오수면이 힘을 합쳐 원상 복구하여 오늘의 결과를 이룰 수 있었다.

오수 의견관광지는 열린 관광지로 반려견과 함께 산책은 물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애견캠핑장이 단지 내 위치하고 있어 반려동물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오수천의 아름다운 경관이 어우러져 연인, 친구, 반려견을 동반한 최적의 산책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김길영 오수면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반려동물과 함께 신선한 공기와 아름다운 꽃이 어우러진 오수천을 걸으며 치유와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오수면에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지역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