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순창에서 항공레저스포츠 즐겨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7.06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무빙트립과 경량항공기 운영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순창군이 6일 ㈜무빙트립과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6일 ㈜무빙트립과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이 6일 관광객에게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무빙트립(대표 신현오)과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 운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은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이남섭 순창부군수를 비롯해 무빙트립 신현오 대표와 김설화 팀장, 행정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 운영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것으로, 양 측은 항공레저스포츠 운영을 위한 이착륙장 부지사용 협조와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공동 홍보, 여행객 모집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순창에서도 경량항공기를 타볼 수 있는 길이 열릴 것이며, 순창군 유등 체육공원 일원이 이착륙 지점으로 예상된다.

기존 순창에서 즐길 수 있었던 체험형 액티비티인 승마, 카누, 서바이벌 등에 새롭게 체험거리가 추가되어 순창군이 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는 장애, 비장애를 구분하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순창을 방문하는 여행객의 만족도 또한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한 무빙트립은 국내 최초로 장애인 액티비티를 운행한 여행사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장애 여행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는 기존의 패러글라이딩에 동력장치를 결합한 것으로 항공기에 부착된 모터를 통해 일반 비행기처럼 지상에서 바로 떠오르며 상공에서 3시간 가량 비행이 가능하다.

전문 조종사가 동반 탑승하고 앉은 상태에서 운행되기 때문에 장애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이남섭 순창군 부군수는 경량항공기 항공레저스포츠라는 이색적인 체험거리를 즐기기 위해 순창을 찾는 관광객들이 늘어나기를 바란다이번 협약을 통해 무빙트립과 상호 협력적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통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