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가족과 함께 남원항공우주천문대로 오세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7.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문과 항공을 동시에 체험하는 즐거움 기대
가족회원제 운영 및 남원시민 50%할인 적용 신설
남원항공우주 천문대. /남원시 제공
남원항공우주 천문대. /남원시 제공

 

새롭게 탈바꿈된 전북 남원항공우주천문대가 시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어 남원시가 올 여름 관광지로 남원항공우주천문대를 적극 추천했다.

천문대측에 따르면 지난 49일 리모델링을 마치고 VR체험기기 등으로 재무장한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개관 세 달여 만에 10,000여명의 방문자가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지리산 정령치에서 출발해 남원의 대표 관광지를 둘러 광한루원에 안착하는패러글라이딩VR’체험과 영화 속 아이언맨이 되어 하늘을 나는플라잉젯VR’,‘자이로VR’체험 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게다가 4D영화 관람과 태양 및 천체 관측 등에 대한 만족도 역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최근 운영조례를 일부 개정해 7월부터 천문대 최초로 연간 가족회원제를 운영하기로 함에 따라 앞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이 더 이어질 전망이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 연간 가족회원제는 연 5만원을 내면, 가족 모두가 1년 동안 무료로 입장을 할 수 있는 제도로, 7월부터 바로 적용된다.

특히 천문대측은 이번 개정을 통해 남원 시민 관람료 50% 감면과 기존 동절기 관람시간도 21시에서 22시로 1시간 연장 운영하기로 해 앞으로 남원시민과 천문대를 찾아오는 방문객에게 보다 나은 관람 편의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