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린 전북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7.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우수의정대상 시상식
2020년 수해원인 규명 활동 공로 인정받아 수상

 

전라북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 이정린 위원장이 19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0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정린위원장은 20208월 남원을 비롯한 도내 동부권 일원에 막대한 피해를 초래한 대규모 홍수피해 원인의 실체를 규명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이정린위원장은 수해발생 직후 상임위원회 자체적으로 특별조사위를 구성하여 약 한 달 동안 환경부와 한국수자원공사의 부실한 댐관리 및 운영실태를 파헤쳤고, 이를 보고서로 정리해서 수해의 직접적인 원인이 인재였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장을 대리하여 시상식을 주관한 송지용 전라북도의회의장은 이에 대해 이정린위원장이 중앙부처의 과실을 심층적으로 검토해서 객관적 실체를 밝혀낸 것은 전라북도의회를 넘어서 전국 지방의회에 의미 있는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면서 보여주기식 의정활동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수해 재발방지를 위해 의정역량을 보여주신 점에 대해서 도의회를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정린 위원장은 주민들은 삶의 터를 잃어버렸는데 주민을 대표한다는 도의원이 가만 있을 수 없어 나선 것뿐이라면서 열심히 한 만큼 실체가 밝혀져 다행이고 앞으로 댐관리당국과 전라북도 재난행정이 수해방지를 위한 면밀한 준비를 해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의정역량을 집중해나가겠다며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지방의원을 선정하여 매년 우수의정대상을 수여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