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친환경 전기자동차 및 전기굴착기 보급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8.24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승용 50대, 전기화물 80대, 전기굴착기 14대 보조금 지원
남원시가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하반기 친환경 전기차 및 전기굴착기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하반기 친환경 전기차 및 전기굴착기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미세먼지 저감 등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하반기 친환경 전기차 및 전기굴착기 민간보급사업을 추진한다.

전기자동차의 경우 하반기 3285백만원의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전기승용 50대와 전기화물 80대의 전기자동차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전기승용차는 최대 1,700만원, 전기화물차는 소형기준 2,5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또한, 기존 굴착기에 비해 소음과 환경오염물질 배출을 저감할 수 있는 전기굴착기 보급을 위해 28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14대의 보조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최대 2,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기준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남원시에 주소를 둔 시민이나 남원시에 소재한 법인 등이 신청 가능하며, 지원 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ev.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823일부터 제조판매대리점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비산먼지 발생 및 소음이 적은 친환경 전기굴착기에 대한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라며, 친환경차 민간보급사업 확대를 통하여 미세먼지 저감 및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