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신혼부부·청년에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08.2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자 확대로 2차 25가구 지원... 3차 지원대상 모집 예정
주거비 부담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에게 큰 호응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신혼부부 및 청년층 주거비 부담경감을 통한 지역 정주여건 마련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신혼부부 및 청년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2차 대상자를 선정하고 지원금을 지급했다.

해당 사업은 2020년 무주택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시행 첫 해 신혼부부 30가구에 약 4,900만원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에도 신혼부부 15가구에 대해 대출이자를 지원했다. 시는 더 많은 대상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난 7월 관련조례를 개정하여 대상자를 청년층까지 확대하고 제외대상이던 주택도시기금의 대출을 받은 자를 지원 대상에 포함하는 등 대상자를 대폭 확대한 바 있다.

대상자 확대에 따른 2차 공고에서는 신혼부부 21가구, 청년가구 4가구를 대상으로 약 3,8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했으며, 특히, 대상자 확대 후 첫 지원대상이 된 청년층과 주택도시기금의 지원을 받은 대상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원시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의 지원대상은 합산소득 연9,500만 원 이하의 혼인신고일 기준 7년 이하인 무주택 신혼부부와 연소득 5,000만 원 이하의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미혼인 청년으로, 공고일 기준 관내 거주자라야 한다. 지원금은 대출 잔액의 최대 3%, 최대 연 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기초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공공·국민·매입 등 임대주택 거주자, 일반·신용대출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2차 지급 완료에 따라 8월 마지막 주부터 3차 지원대상자 모집을 할 예정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구비서류를 마련해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이 자리를 잡아가며 주거비 부담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상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안정된 주거여건 조성으로 지역 정착과 저출산 문제 해결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