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사랑상품권 카드형 판매점 확대 운영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0.01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소 신규 발급, 부정 유통 방지 및 운영 비용 절감 기대
임실군이 지역순환경제 구축과 소비자의 편리 도모를 위해 도입한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 발매 판매점을 확대 시행한다. /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지역순환경제 구축과 소비자의 편리 도모를 위해 도입한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 발매 판매점을 확대 시행한다. /임실군 제공

 

전북 임실군이 지역순환경제 구축과 소비자의 편리 도모를 위해 도입한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 발매 판매점을 확대 시행한다.

카드형 상품권은 그동안 농축협을 포함하여 산림조합, 임실치즈농협 등 20개소에서 발급하고 있었으나, 101일부터는 임실우체국과 임실새마을금고 등 4개소에서 신규 발급을 통하여 임실군 전 지역에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지류 상품권 구입을 위해서는 판매 대행점에 직접 방문해야 구매할 수 있지만, 카드형 상품권은 휴대폰에서 충전이 가능하여 별도의 시간을 내어 판매 대행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어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여 매우 편리하게 사용되고 있다.

또한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은 현금영수증의 즉시 발행으로 상품권의 부정 유통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군은 ‘21년 카드형 상품권을 10억원 규모로 발행할 예정이며 사용 추이에 따라 발행 금액도 조정할 계획이다.

카드형 상품권 사용을 위해서는 휴대폰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지역상품권 chak’앱을 설치하고 본인인증을 거친 후 회원가입 후 카드를 신청하거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나 신용카드를 지참하여 관내 카드형 상품권 발행점(24개소)에 방문하여 카드 신청 및 충전 후 사용하면 된다.

임실사랑상품권 카드는 농협카드 및 BC카드로 하며,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휴대폰), 오프라인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미성년자의 경우(14세 이상) 은행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가능하다.

미성년자의 경우 직접 충전은 불가능하며, 타인의 선물 받기(10만원 이내)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카드 발급 후 별도의 등록 절차는 필요 없으며 충전(구매)금액은 지류와 카드·모바일을 합산하여 월 3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임실사랑상품권 카드는 임실군 관내 980여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충전금액 초과나 비가맹점, 후불교통카드 사용, 관외 지역에서 사용 시에는 카드 연결 체크카드 계좌를 통하여 결제가 이루어진다.

카드형 임실사랑상품권은 결제 시 현금영수증으로 자동 체크 되며 카드형 상품권을 취급하고자 하는 업소는 가맹점 등록이 되어 있고 카드 단말기가 NH농협카드 사용 카드로 제휴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한다.

카드형 상품권을 취급하고자 하는 업소는 임실군 경제교통과 지역경제팀이나 읍·면사무소에 사업자등록증, 통장 사본, 신분증을 가지고 신청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 카드형 상품권은 비대면 상품권 구매가 가능하여 코로나19 시대 매우 적합한 상품권이며 부정 유통 방지와 운영 비용 절감 등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지역경제를 살리는 효자인 임실사랑상품권의 카드형의 확대 보급으로 침체된 경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