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 사업' 선정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천 유휴부지를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조성
공동체가 만들어가는 ‘요천 한평 정원’선보여
/남원시 제공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의 공동체가 협력해 요천 유휴부지를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 마을계획단과 함께하는 요천 한평 정원을 통해 오는 113일부터 115일까지 3일간 선보인다.

호반아파트 삼거리 요천 제방 산책길에 조성된 이 공간은 도통동마을계획단이 2021년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하여 잡초로 무성한 유휴부지를 장미 등 여러 관상수, 잔디를 식재하여 정비한 공간이다.

이 공간을 보다 더 아늑하고 볼거리가 풍성한 공간으로 변모하고자 공동체가 함께 힘을 보태기 위해 2021년 행정안전부의 혁신사례 지원사업(도심 속 웃음꽃을 피우며 지역공동체를 강화하는 한평정원 부문)에 남원시가 응모, 선정되어 추진하게 되었다.

마을계획단과 함께하는 요천정원이라는 주제로 구성된 이 공간은 도통동마을계획단의 제안으로 정비된 공간에 정원공동체, 문화예술공동체가 협력하여 함께 식물식재, 풍경달기 등을 통해 작은 정원으로 꾸며져 113일부터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남원 요천내 제방길 유휴부지가 시민들의 제안으로 바뀌었다. 거기에 힘을 보태기 위해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과정들은 지역공동체의 힘이라고 생각한다이러한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는 것이 살기 좋은, 아름다운 남원을 만들어가는 것의 기반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 공동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