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지리산 고랭지에서 생산된 명품사과 출하 '본격'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0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초 서울 수도권 등 전국 유통
해발 400~700m 위치...당도 높고 향 뛰어나
남원 농가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명품 사과가 소비자를 맞이할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했다. /남원시 제공
남원 농가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명품 사과가 소비자를 맞이할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했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은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생산된 명품 사과가 소비자를 맞이할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으로 출하되기 시작했다.

남원시 사과는 운봉, 인월, 아영, 산내, 산동 등에서 230여 농가 200ha 규모로 재배되어 해마다 2,700여 톤이 생산되며, 대부분 고랭지인 해발 400~700m에 과원이 위치하여 당도가 높고 향이 뛰어난 명품사과를 생산하고 있다.

지금 출하되는 사과는 주로 만생종인 부사로 추석에 볼 수 있는 중생종 홍로와는 달리 만생종 사과의 참맛을 볼 수 있다.

특히 과육이 단단하고 식미성이 좋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으며 저장성도 뛰어나 길게는 60~90일까지 맛과 향이 유지되고 저온저장을 하면 150일정도 보관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비타민 등 다이어트, 변비예방, 당뇨예방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여 현대인들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번에 생산된 남원시 사과는 선별을 통해 11월 초부터 전국 대형유통업체, 도매시장 등으로 유통되고 있으며, 특히 공선회를 통한 엄격한 선별을 거친 사과는 춘향애인이라는 농산물 공동브랜드로 11월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유통될 예정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FTA기금사업, 과수생산단지조성 및 과수농기계 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의 협조체제를 통한 체계적인 통합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남원시 사과농가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