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대표 33인 박준승 선생 애국정신 기리며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독립운동가 박준승 선생 추모제 헌화·분향 추념 행사
임실군이 민족대표 33인인 박준승 선생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추모제를 열었다.
임실군이 민족대표 33인인 박준승 선생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추모제를 열었다.

임실군이 민족대표 33인인 박준승 선 생의 애국정신을 기리는 추모제를 열었다.

군과 박준승 선생 기념사업회는 박준 승 선생이 1919년 3월 1일 태화관에서 거행된 독립선언식으로 인해 교도소에 수감된 뒤 출소한 날인 1921년 11월 4일 을 기리기 위해 이날 추모행사를 열었다. 추모행사는 독립운동가 박준승선생기 념사업회가 민족대표 33인 중 한 분이신 박준승 선생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 는 데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추념식에는 심 민 군수, 진남근 군의회 의장과 의원, 전북동부보훈지청 장, 임실호국원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장 및 유족과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 화 및 분향 추념 행사로 약식으로 개최 됐다. 

한경희 기념사업회 이사장직무대행은 “코로나19로 헌화·분향 추념 행사로 개 최하게 되어 아쉬움이 크지만 코로나19 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내년에는 군민과 함께 정성껏 제례를 모실 수 있기를 희 망한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선열들의 조국을 위한 고귀한 헌신과 희생에 감사드린다”며“앞 으로도 박준승 선생을 비롯해 임실에서 배출된 호국 영웅들의 뜻을 계승 발전시 킬 수 있도록 다양한 선양 시책을 전개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