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민속국악원 설립·성장 과정 속으로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민속국악원·국악방송, 온라인 제7회 대한민국 민속악포럼 방영

국립민속국악원(원장 왕기석)과 재단 법인 국악방송(사장 유영대)는 오는 17 일 국악방송TV와 Youtube를 통해 <제7 회 대한민국 민속악포럼>을 방영한다. 

<대한민국 민속악포럼>은 국립민속국 악원이 2015년부터 개최해 올해 7번째 를 맞은 행사로, 국악극과 창극의 제작 방식에 관한 심도 있는 논제를 다루는 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지난해부터는 국악방송과의 공동제작을 통해 더욱 많 은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형태의 포 럼을 제작하여 TV로 송출하고 있다.

이번 <제7회 대한민국 민속악포럼>은 기존의 딱딱했던 형식의 포럼에서 벗어 나 국악, 남원, 국립민속국악원에 관한 이야기를 편안하게 풀어내었다. 편안한 분위기의 남원시립김병종미술관에서 제 작되어 남원의 아름다운 풍경도 함께 즐 길 수 있다.

국악방송 <문화n공감> 등 문화예술을 전달하는 대표 아나운서 박은영이 진 행을 맡았으며, 국립민속국악원장 왕기 석, 음악인류학자 김희선, 월간 <객석> 편집장 송현민 등 문화예술계를 대표하는 패널들이 참 여해 국립민속국악원의 설립과 성장 과 정을 바라보는 다양한 시각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지난 30년을 함께한 대표 단원 조옥선과 전 전라일보 문화부국장 이병 재, 국립무형유산원 학예연구관 임승범 이 패널로 참여해 지난 30년의 이야기와 남원시, 지역에서 바라보는 국립민속국 악원에 관해서도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 이다.

<제7회 대한민국 민속악포럼>은 11월 17일 수요일 오전 11시 국악방송TV(LG 유플러스 ch240, KT올레TV ch251, LG 헬 로비젼  ch 2 7 3)와  국 악 방 송  Youtube  채 널(https://www.youtube.com/c/GugakTV)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재방송은 11월 19일 금요일 오후 1시, 11월 21일 일요일 저녁 8시에 방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