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예산안 재정 효율 극대화”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의회, 제2차 정례회 열고 행감·예산심의 등 추진
지난 8일 순창군 제265회 정례회에서 순창장류주식회사 정봉주 대표이사가 지방자치 발전의 공을 인정 받아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한 표창패를 전달받았다
지난 8일 순창군 제265회 정례회에서 순창장류주식회사 정봉주 대표이사가 지방자치 발전의 공을 인정 받아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한 표창패를 전달받았다

순창군의회(의장 신용균)는 지난 8일 제265회 제2차 정례회를 열고 다음달 21일까지 44일간의 회기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정례회는 2021년도 행정사무감 사, 2022년도 세입·세출 예산안, 2021년 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사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조례안·동의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신용균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위드코로나 시대에 접어 들며 군민들의 삶이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 다.”며 “동료 의원들에게 코로나19 상황 을 고려하여 내년 예산안 재정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심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난 임시회에서 구성된 행정사 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송준신)는 11 일부터 19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2021 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송준신 위원장은“주요사업에 대한 정확한 현황 파악으로 잘못된 부분은 시정 및 개선을 요구하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는 감사 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순창군의회는 각종 조례안과 동의안 등 13의 안건을 소관 상임위원회 에 회부하였으며, 정성균 행정복지위원 장과 송준신 경제산업위원장은 합리적 이고 전문성 있는 심사가 될 수 있도록 소관 위원들과 최선을 다해 심의해 나가 겠다고 말했다.

특히 신정이 의원은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진 가인영농조합법인 관련 사안에대해“순창군의 적정한 대응을 촉구”하는 내용의 5분 자유발언을 하여 향후 군의 대응 방향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순창장류주식회사 정봉주 대표이사가 지방자치 발 전의 공을 인정 받아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한 표창패를 전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