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왕정공원에 산림욕장-숲속 야영장 꾸민다
  • 우용원 편집국장
  • 승인 2021.11.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나무 숲 데크로드, 전망대, 숲속쉼터, 숲속놀이터, 음수대 등 조성
숲속야영장은 일반야영장 29면, 글램핑 돔 3면, 야외공연장 등 조성
남원시가 왕정공원(교룡산)활성화를 위해 산림욕장을 신규 조성하고, 내년부터 숲속 야영장을 조성한다. /남원시 제공
남원시가 왕정공원(교룡산)활성화를 위해 산림욕장을 신규 조성하고, 내년부터 숲속 야영장을 조성한다.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왕정공원(교룡산)활성화를 위해 산림욕장을 신규 조성하고, 내년부터 숲속 야영장을 조성한다.

산림욕장은 숲이 주는 공익적 기능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 산림공익시설로 시는 산곡동 산26번지 일원 시유림 3에 사업비 12(균특 6, 시비 6)을 들여 산림욕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산림욕장을 조성하고 있다.

산림욕장은 소나무 숲 데크로드, 전망대, 숲속쉼터, 숲속놀이터, 음수대 등 으로 조성되며, 오는 12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시는 왕정공원 활성화를 위해 내년부터 총사업비 24억원(균특 12, 시비 12)을 투입해 남원시 산곡동 산 13번지 일원에 2.8ha 규모로 숲속야영장도 조성한다.

숲속야영장은 일반야영장 29, 글램핑 돔 3, 야외공연장 등으로 조성되며, 22년 하반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왕정공원(교룡산) 명칭을 교룡공원으로 개정 추진 중이며, 개정 결과는 ‘22년 도, 국가지명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왕정공원(교룡산)에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 누구나 찾고 싶어 하는 장소, 명소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